[언론보도] 빅데이터 분석전문가 양성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기업소식
HOME > [언론보도] 빅데이터 분석전문가 양성 > 공지사항

[언론보도] 빅데이터 분석전문가 양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포세듀 작성일18-11-04 12:49 조회385회 댓글0건

본문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과정이 잇달아 개설, 관심이 모아진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장광수)은 오는 9일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과정’을 시작으로 빅데이터 분야 전문가 양성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과정은 스마트공장 수요 증가 등 시장에서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한 빅데이터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진흥원은 울산시 소재 기업, 청년창업자 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이 과정을 운영해 오는 2022년까지 경영, 기획, 기술 전문가 등 총 1,00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울산벤처빌딩 2층에서 개최된다.

교육 내용은 국내외 빅데이터 분석·활용 사례 소개부터 빅데이터 분석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데이터 마이닝 이론, 빅데이터 분석 툴과 탐색적 데이터 분석 등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실습에 이르기까지 이론과 함께 분석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과정 80%이상 이수 인원에게는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의 교육 이수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이날 ㈜이씨마이너, 유시스,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 및 울산산업기술융합포럼과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도 체결하고 빅데이터 분야 전문가 양성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교육장 등 종합 지원 기능, ㈜이씨마이너는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제공, 그리고, 울산산업기술융합포럼은 교육생 수요발굴, 유시스 및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은 전문가 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장광수 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울산은 조선해양, 자동차, 석유화학, 에너지 등 세계적인 빅데이터 생산 도시이지만, 자신의 회사에 가지고 있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활용할 줄 몰라서 그냥 삭제해버린다던지, 쌓아두기만 하고 활용을 하지 않아서 울산은 빅데이터 분야에 있어 불모지에 가까웠다. 이에, 빅데이터 생산, 분석과 활용문화에 대한 인식제고와 활용능력 배양을 위해 전문가 양성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산업계의 다양한 인력 수요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확대와 경진대회를 개최를 통하여 신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포세듀가 주관하는 ‘빅데이터 분석전문가’ 양성교육과정이 지난달 시작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빅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중 분석역량에 초점을 맞춘 과정으로 다양한 전공의 수강생들이 전문 분야에서 Data analyst, Data Scientist로 활약할 수 있도록 실무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경북대학교, 울산대학교, 울산과학기술대학교(UNIST) 등 경북?경남지역 대학생들과 재직자, 취업준비생 42명이 참가했다.

이 과정은 3주 동안 기초통계, 빅데이터 프로그래밍(python), 분석, 기획, 시각화, 분석실습 등 최신의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중점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은 매주 월, 금, 토 총 13회에 걸쳐 진행되며. 총 교육시간은 64시간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

상호 : 포세듀 | 대표 : 손부경 | 사업자등록번호 : 318-81-06734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117번길 102, 601호 (만년동, 아트벤처빌딩)
Copyright © 2018 FORSEDU. ALL RIGHTS RESERVED ADMIN